스킬빨로 레벨업.txt 리뷰, 탑을 오르는 소설

2022. 5. 11. 15:05소설 후기리뷰

스킬빨로 레벨업.txt
스킬빨로 레벨업.txt

스킬빨로 레벨업 소설 소개

탑을 오르는 소설은 이전에 소개한 '튜토리얼이 너무 어렵다'를 소개해 드린적이 있습니다. '스킬빨로 레벨업' 소설은 '튜토리얼이 너무 어렵다' 소설을 보고 탑을 오르는 소설이 재미있다는 것을 알게되어서 찾아서 읽게된 소설입니다. 튜토리얼이 너무 어렵다는 이미 주인공이 탑의 고층에 있지만, 스킬빨로 레벨업 소설에서는 주인공이 지구 멸망을 한번 겪고 회귀를 한 후 스토리가 진행된다는 점이 다릅니다. 현재 완결까지 나왔으며 곧 에필로그가 따로 출시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스킬빨로 레벨업 소설 줄거리

회귀를 하기 전에는 가장 쉬운 난이도를 클리어하였지만, 가장 높은 난이도를 클리어한 사람과 비슷하 능력치를 내었습니다. 그래서 회귀 후에는 가장 높은 난이도로 클리어하여 지구를 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입니다. 회귀는 이전 삶에서 가장 높은 난이도를 클리어했던 '이태연'이 소지하고 있던 아이템으로 회귀가 진행되어서 개연성은 있습니다.

 

최고 난이도 탑의 1층부터 조금씩 클리어하는 재미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총 217화까지 나왔고, 저는 200여편까지 보았습니다. 스킬빨로 레벨업에서는 스킬설명이나 아이템 설명이 꽤 많아서 처음에는 거부감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50여편 정도 읽다보니 적응이 되어서 그렇게 나쁘지는 않아보입니다. 200여편까지 진행되면서 탑의 절반인 50층까지 올라온 상태입니다. 이 속도라면 앞으로 200여편이 더 진행되어야 탑의 정복이 끝날 것으로 보입니다. 재미는 있는데, 최근에는 약간 끄는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스킬빨로 레벨업 소설 리뷰와 후기

전체적인 구성은 '튜토리얼이 너무 어렵다'와 비슷합니다. 커뮤니티도 따로 존재하고, 일정 주기마다 모든 난이도의 사람들이 모이는 것도 동일합니다. 일정부분 참고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분위기는 '튜토리얼이 너무 어렵다'는 유쾌하거나 밝은 분위기라면, '스킬빨로 레벨업'은 조금 더 무거운 분위기 입니다. 지구를 구해야 한다는 전제가 붙어 있다 보니, 주인공이 빡쎄게 탑을 오르는 편입니다. 갈등 요소를 만들기 위해 적도 만들고, 신도 관여하면서 소설이 진행됩니다. 다행히도 아직까지는 재미있게 읽고 있습니다. 하지만 '튜토리얼이 너무 어렵다'를 너무 재미있게 봐서 그런지 아무레도 아쉬운 점은 있습니다. 진행이 약간 느리기도 하고, 최근에는 조금 끄는 느낌도 강해져서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