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궁계약 TXT 로맨스 소설 감상후기

2022. 2. 27. 11:01소설 후기리뷰

후궁계약  
연재주기 월, 목 연재
작가 레죵
평점 9.9
독자수 69만 명
첫 연재일 2017년 2월 24일
총 회차 500화 이상
장르 로맨스
플랫폼 카카오페이지

 

후궁 계약은 로맨스 소설입니다. 누적 독자수는 69만 명입니다. 평점은 9.9점으로 높은 평점을 받았습니다. 유저반응 키워드로는 '음미하기 좋은', '수다쟁이인', '투닥거리는', '감수성 있는' 등의 키워드가 등록되었습니다. 레죵 작가님의 다른 소설로는 <내숭황후>가 있습니다.

 

리뷰 1 :
웹툰에서 넘어오신 분들이 많은 것 같네요!!!! 카 카페 무료 웹소설 중 가장 메이 저작이고 오래 연재해서 스토리 양이 방대하지만 끝까지 읽으신다면 작가님이 필력이 엄청 나서 주연, 조연 가릴 것 없이 매력 있다는 걸 알게 되실 거예요! 호흡이 느리다는 게 특징이지만 스토리가 그만큼 잘 짜여있으므로 2번 볼 때 더 재밌다는 것이 이 소설의 큰 매력입니다.


리뷰 2 :
안녕하세요. 가장 최신화까지 읽은 사람입니다. 정말 좋아하는 소설이지만 처음 보시는 분들을 위해 냉정하게 평가를 내리자면
장점은 작가님 필체가 깔끔해서 읽기 좋고 간간히 나오는 개그도 웃깁니다. 또 캐릭터들의 개성도 뚜렷해서 꼭 '이 중에 네 취향 한 명쯤 있겠지'하는 느낌이랄까요.
단점은 후반으로 갈수록 루즈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냥 좋아하는 캐릭터를 보려고 보고 있는 것 같아요. 인생 캐릭터는 여기에 있지만 스토리는 이제 사실 잘 모르겠어요.
또, 최고의 자객 치고는 주인공이 크고 작은 실수들을 몇가지 합니다. 개그 요소로서든, 스토리 진행 요소로서든. 저렇게 잠입해서 하는 장기 임무를 안 해봐서 그런 거 아니냐 하는 사람들도 있는 반면 최고의 자객이라면서 뭐 저래?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처음에는 주인공을 위주로 주인공이 머리도 쓰고 혼자 뭐든지 해내면서 흘러갔던 소설이 후반부로 갈수록 남주들이 나오면서 멍청해지는 감도 있어요. 이것도 멍청한 연기하다가 멍청해진 거 아니냐고 하는데 초반부 예서 나름대로 똑똑했네요..

박한 평가를 많이 내렸지만 그래도 저는 굉장히 좋아하는 소설입니다. 제가 말한 요소들을 '그럴 수도 있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읽으시고 '저 정도면 설정오류 아니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중간에 읽으면서 답답하실 거예요. 잘 판단하셔서 읽으시길 바라요.
만약 읽으신다면... 우리 유기 나왔을 때 처음에는 비호감이실 수도 있지만ㅜㅜㅜㅜㅜ 갈수록 매력을 불리는 캐릭터니까 많이 사랑해주세요.


리뷰 3 :
선발대입니다 님들 이 작품 진짜 명작입니다. 진심으로 이 작품 없었으면 제 인생 의미도 없고요. 솔직히 완결 나면 어떻게 살지 생각도 들고요. 여주인공도 성격 멋지고요. 남자 주인공들도 다 매력 있고요. 스토리는 말할 것도 없이 완벽합니다. 크으.. 진짜로 이 작품은 명작입니다.


리뷰 4 :
진짜 내 인생 최애 찾은 소설이었다. 초등학생 때 베도에서 우연히 후궁 계약을 봤고 댓글에 지금은 카 카페에서 연재한다길래 이거 때문에 카 카페도 깔았는데, 내가 처음으로 봤던 소설인지라 그냥 다 좋았음. 다만 불편했던 건 아무래도 카카 페가 연령층이 낮아서 그런 건지 모르겠지만 불편한 댓글이 너무 많았음. 어쨌든 외전에서 성지 때 이야기 다 푼다고 얘기 듣고 외전 존버 하고 있음.


리뷰 5 :
결말 아쉽게 끝났지만 이제까지 본적 없는 남주 후보들 조연까지 매력 있는 캐디+찹쌀떡 같은 유머 코드, 자세한 감정선, 짠한 스토리 때문에 빠져나갈 수가 없었움.. 첨엔 유기 주식 샀고 뒤늦게 라네 샀고 정주행 하면서 자서도 조금 샀음. 결말이 진짜 아쉽긴 한데 인생 최애들 찾았고 주식 성공했으니 흡족함. 본인은 전 화 소장함. 뽀짝 유기 말랑라네 사랑해.


리뷰 6 :
완결까지 봤습니다 탄탄한 스토리 원하시면 보지 마세요. 등장인물 티키타카는 재밌는데 스토리가 엉망입니다 떡밥이 풀리지가 않는데 작가의 역량 부족으로 보여요. 등장인물은 되게 많은데 쓸데없는 등장인물들이 많아요. 그냥 킬링타임용으로 훅훅 읽는 건 추천이긴 합니다. 마지막에서는 이게 뭐지? 하고 허무함을 느끼시긴 할 겁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어이없고 허무합니다 완결은.

 

현재 완결까지 나고 외전을 연재 중인 소설입니다. 전반적인 평가는 좋았으나 결말이 조금 아쉽다는 의견들이 종종 있었습니다. 현재 본 스토리는 완결이 났기 때문에 몰아서 본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후궁 계약 TXT는 기다리면 무료가 적용되어 있어서 매일 1화씩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무료 대여권을 통해 20화까지 추가로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웹툰으로도 출시되었기 때문에 웹툰으로 보실 분들은 웹툰으로 보셔도 좋을 듯합니다.